사용이 더 쉬워진 WEBENCH® Power Designer
  • 2018-08-0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TI가 최초의 HTML5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새로운 WEBENCH® Power Designer(베타판)를 제공한다. 더 쉽고 빠른 전원 설계를 위한 새로운 향상 기능들을 설명하고자 한다.

“Input” 항목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그림 1에서 보는 것처럼 새로워진 Input 항목이다. 여기에서는 개발자 자신이 염두에 두고 있는 TI 디바이스를 빠르게 검색해 보거나, 기본 입력 사항들을 사용하여 적합한 디바이스를 검색할 수 있다. Advanced 설정은 원하는 어떠한 조건이든 충족하는 설계 가이드를 제공하며 이전의 Optimization 노브는 없어지고 Design Consideration 토글 항목이 새로 생겼다.

 
                                                        그림 1: 바뀐 “Input” 항목

 
“Select a design” 화면

전원 설계를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개발자 자신이 원하는 설계를 선택하는 것이다. 기존 버전 WEBENCH Power Designer는 동작 값을 계산하고 회로도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를 생성했었다. 최신 버전에서는 새로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전체적인 전원 설계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필터들을 사용해서 개발자 자신의 필요에 맞는 설계로 범위를 좁힐 수 있다. 원래의 플래시 버전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테이블 뷰 옵션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림 2는 새로운 카드 뷰인 디폴트 뷰이다.

이 카드 뷰는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것들을 할 수 있다.

· 실제 설계 회로도, BOM, 동작 차트를 살펴보고 다운로드 가능
· 클릭하여 여러 설계를 나란히 놓고 비교 가능
· 링크 바로 클릭하여 추가 정보를 보고 제품 구매 가능
· 로그인 후 설계를 공유 및 WEBENCH PDF 설계 리포트 인쇄 가능

 
                                                         그림 2: 설계 선택 화면 카드 뷰

설계 비교


위의 그림 2에서는 각각의 설계마다 디자인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체크 박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면 그림 3과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이 화면에는 IC 파라미터 같은 추가적인 정보들이 표시되며, 여러 디자인을 나란히 놓고 비교해볼 수 있다.

 
                                                               그림 3: 디자인 비교 팝업

새로워진 레이아웃


기존버전 WEBENCH Power Designer 단일 화면을 Customize, Simulate, Export 항목 3개의 새로운 화면으로 분할하여 전원 설계 작업을 더 논리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림 4는 새로 바뀐 Customize 화면이다. 개발자가 자신의 설계를 미리 살펴보고, 왼쪽의 파라미터들을 맞춤화할 수 있다. 그림 5의 화면에서는 최적화에 따라서 동작과 성능이 어떻게 바뀌는지 알 수 있으며, 또한 Optimization 노브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신에 설계 값들을 미리 계산하여 개발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가장 적합한 것을 비교 목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그림 4: Customize 화면

 
                                                              그림 5: 설계 최적화

맞춤화를 한 다음에는, 그 다음 화면에서 전기 시뮬레이션을 실행해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Export 화면으로 이동하면 이 화면에는 최종적인 설계가 표시된다. Clear 버튼을 사용해서 원하는 CAD 툴로 설계를 내보내고, 설계 PDF 리포트를 인쇄 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