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이더넷 기능 탑재 NVMe-oF™ SSD시제품 개발
  • 2018-08-0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기존 CPU 기반 하드웨어 구성체 보다 우수, 비용과 전력 소비 낮춰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에서 시연 예정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이 이더넷을 통해 데이터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고도로 확장 가능한 저장 아키텍처용으로 NVMe-oF사양 버전1.0을 준수하는 최초의 NVMe™ 오버 패브릭(NVMe-oF™) SSD를 개발했다고 7일 발표했다.

도시바 메모리는 신기술을 사용하여 NVMe-oF네트워크 상에서 JBOF(Just a Bunch of Flash)의 하드웨어 아키텍처를 단순화함으로써 기존 CPU 기반 하드웨어 구성체 보다 성능이 더 우수하고 비용과 전력 소비를 낮출 수 있게 한다.

이 SSD신제품은 마벨(Marvell®)88SN2400 NVMe-oF SSD 변환기 제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성능 U.2 NVMe™ SSD의 이중 포트25Gbps이더넷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도시바 메모리는 오페라 테크놀로지스(Aupera Technologies Inc.)가 개발하여 만든 이더넷 JBOF 시제품 섀시를 사용하여 NVMe-oF SSD 신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JBOF는 시스템 성능이 업계 최고 속도인 16M IOPS가 가능한 이중의6x100 Gbt이더넷 업링크 기능이 있는 1+1중복100Gbt 이더넷 스위치를 통해 작동한다.

NVMe-oF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및 기업 시장에서 널리 채택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바 메모리의 NVMe-oF SSD는 팬-아웃(fan-out) 확장성을 결합하여 NVMe SSD와 거의 같은 성능을 가짐으로써 NVMe-oF의 채택을 촉진한다.

도시바 메모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에서 8월7~9일 개최되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Flash Memory Summit)에서 이 신제품의 시제품 시스템을 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