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9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편입

2018-09-14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지속가능경영에서 전세계 기업 중 상위 10퍼센트에 포함
DJSI 편입 대상 기업,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수행 평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9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유럽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Europe Index, DJSI)에 포함되었다. 이 지수는 지속가능성 투자(Sustainability Investing) 전문 회사인 로베코샘(RobecoSAM)에서 발표한다.

유럽 지수와 함께, 인피니언은 지난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 지수에도 포함되었다. 이것은 인피니언이 지속가능한 경영에 있어서 전세계 기업 중에서 상위 10퍼센트에 속한다는 뜻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FO, 지속가능성 책임자 도미니크 아삼(Dominik Asam)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CFO이자 지속가능성 책임자인 도미니크 아삼(Dominik Asam)은 “경영에 있어서 상업적 성공과 사회적 책임은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기업이 상업적으로 성공을 하지 못한다면 환경적 지속가능성도 이어가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DJSI 편입 대상 기업들은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수행을 평가받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는 지역별로 지속가능성이 우수한 기업들을 포함한다. 따라서 투자 결정을 할 때 지속가능성을 중요시하는 회사나 투자자에게 중요한 판단 기준을 제공한다. DJSI는 S&P 다우존스 지수와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작성 및 관리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