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엣지 보안을 위한 멀티코어 솔루션 2종 출시

2018-10-11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보안 서브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통합하는 신규 플랫폼
LPC5500 싱글 및 듀얼 코어 100MHz Cortex-M33 마이크로컨트롤러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엣지 보안을 위한 업계 최초의 멀티코어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강화된 보안 서브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안전 실행 환경(SEE; secure execution environment)에 통합해 신뢰성과 개인정보보호, 기밀성 기준을 한층 향상시킨다.

새롭게 선보이는Cortex-M33 기반 솔루션인 LPC5500 마이크로컨트롤러와i.MX RT600 크로스오버 프로세서는 새로운 보안 기능과 여러가지 특징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NXP는 자사의 보안 전문성에 기반해 구축한, 업계 유일의 멀티레이어드(multi-layered) 하드웨어 지원 보호 체계를 선보인다. 물리적 및 런타임(run-time) 보호에 필수적인 레이어드 보안 방식은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임베디드 시스템을 보호한다.

Armv8-M 및 메모리 보호 장치(MPU)용 Arm 트러스트존(TrustZone)의 향상된 Arm Cortex-M33을 활용한 이들 기능은 리소스 및 데이터에 대한 권한 기반 액세스를 위해 하드웨어에 기반한 메모리 매핑된 격리를 제공하며, 물리적 및 런타임 보호를 보장한다. 

제프 리즈(Geoff Lees) NXP 마이크로컨트롤러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사물인터넷을 통해 연결된 세상을 구현하겠다는 약속은 대단한 것”이라며, “NXP의 심도 있는 보안·프로세싱 전문성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폭 넓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NXP는 모든 개발자들에 IoT 보안에 혁신적이며 액세스 가능한 발전 사항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와 역량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