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DSCC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및 투자전망 세미나 개최
  • 2018-11-21
  • 전동엽 기자, imdy@elec4.co.kr

향후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의 핵심 기술 집중 분석
폴더블/플렉서블 디스플레이, 2021년 리지드 OLED를 대수기준으로 앞설 전망


향후 디스플레이 시장 성장의 핵심 기술인 OLED 시장, 기술, SCM 및 투자를 집중 분석하는 “제1회 DSCC 디스플레이 차세대 기술 및 투자전망 세미나”를 오는 12월 4일 코엑스 컨퍼런스 룸 300호에서 개최한다.

2019년 이후 디스플레이 시장은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및 대화면 OLED기술”이 적용된 TV시장이 이끌어 갈 전망이다.

최근 디스플레이 전문 조사/컨설팅 기관인 DSCC(Display Supply Chain Consultants)의 전망에 따르면, OLED는 면적 기준으로 연평균 35%의 급성장을 보일 전망이며 OLED TV는 2020년에 스마트폰을 앞설 전망이다. 대수 기준으로도 연평균 18% 성장으로 폴더블/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2021년 리지드 OLED를 대수기준으로 앞설 전망이다.    
        
 출처)DSCC OLED 출하 및 전망

금번 세미나에서는 DSCC의 핵심연구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들의 경쟁구도 및 생존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며, 특히 프리미엄TV 패널인 WOLED, QDOLED의 기술비교, 투자효율성, SCM분석 및 경쟁 구도를 분석하여 향후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프리미엄 Foldable폰의 경쟁/양산현황, 원가, 시장성/인프라 및 SCM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차세대 핵심 장비기술 비교 및 중/단기 장비산업 투자전망을 공유할 계획이다. SK증권 김영우 연구위원은 프리미엄TV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른 삼성전자, LG전자의 중/단기 TV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공동 개최기관인 세미나허브는 동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 대상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 (02-2088-6488)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디스플레이   #행사/세미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