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덱스 기술연구소, XYO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기반 위치추적 개발 협력
  • 2018-12-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블록체인 기반 상대적 위치추적기술 개발 공동 협력

XYO 네트워크(XYO Network)가 XYO가 개발해온 블록체인 기반 상대적 위치추적기술에서 잠재적 기회를 모색하는데 페덱스 기술연구소(FedEx Institute of Technology)와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월 29일 발표했다.

페덱스 기술연구소와 다른 주도적 이노베이션 업체들이 참여하는 멤피스 주립대학에서 진행 중인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XYO 네트워크는 기존의 페덱스 소포배달 플랫폼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위치 데이터를 활용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물류전문업체들과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2003년에 설립된 페덱스 기술연구소는 멤피스 주립대학의 연구 인프라와 이노베이션 역량에 관문 역할을 하는 첨단 기술 및 연구 기관이다. 동 연구소는 포춘 500대 기업들 가운데서는 드문 공공-민간 파트너십으로서 다양한 연구 이노베이션 클러스터를 지원함으로써 신기술 분야에서의 학제 연구 및 이노베이션을 자극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페덱스 기술연구소의 이노베이션·리서치 지원 담당 책임자인 코디 베흘스(Cody Behles)는 “우리는 XYO 팀의 작업 내용 속에서 이노베이션 요소가 상당히 많이 있음을 발견했고 이를 좀더 발전시킬 경우 보다 광범위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 파트너십이 물류업계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자못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동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이노베이션 프로그램들을 통해 XYO는 자사가 개발하는 솔루션이 어떻게 물류업계를 통합시키고 가치를 더할 수 있을지를 미국의 물류산업 중심도시인 멤피스의 주요 업계 지도자들과 공동으로 고민하고 있다.

XYO 네트워크의 공동설립자인 마커스 레빈(Markus Levin)은 “우리는 페덱스 기술연구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의미 있는 방향으로 이노베이션 노력을 같이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위치확인 및 블록체인 기술은 이 분야에서 기존에 상당 정도 개발되어 있는 지식을 크게 진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앞으로 단시일 내에 기술연구소의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향상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XYO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물류산업의 효율 향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글로벌 고문그룹인 운송부문블록체인 연합(BiTA) 회원사이다. 동 연합의 다른 주요 회원사들로는 페덱스, UPS, 타겟, 구글, BP, GE 트랜스포테이션, CSX, APL 로지스틱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상화폐   #네트워크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