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DALSA, 고정밀 3D 레이저 프로파일러 시리즈 발표

2019-03-15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FIR-Peak검출 알고리즘을 통해 정밀하고 안정적인 오퍼레이션 가능
각기 다른 표면 반사율을 이용한 오브젝트 이미징 가능


Teledyne DALSA가 1D 및 2D 카메라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산업 이미징과 공장 자동화를 위한 새로운 고정밀 3D 레이저 프로파일러 시리즈를 발표했다.
 

3D 레이저 프로파일러 Z-TrakTM LP1 시리즈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소형 기기에서 정교하고 정확한 높이 측정이 가능하며 강력한 FIR-피크 검출기를 갖췄다. Z-Trak LP1 시리즈 프로파일러는 공장에서 교정이 완료된 상태(factory-calibrated)로 출하된다.

또한 빠르게 설정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Teledyne DALSA의 Sapera Processing 8 Runtime 또는 Sherlock 8 3D 소프트웨어가 번들로 제공된다. LP1 시리즈는 GigE Vision® 인터페이스가 특징으로 GenICam® 표준을 지원하며 다른 기성품 소프트웨어와의 연결도 용이하다. Z-Trak은 PoE(Power-over-Ethernet)를 지원하며 다용도 입출력 포트와 플렉서블 마운팅 옵션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Z-Trak 레이저 프로파일러는 인라인 계측, 용적 측정, 부품 검사 및 식별은 물론이고, 반도체, 전자기기, 공장 자동화, 물류 등에 빈피킹(bin-picking)을 적용하는 용도로도 이상적이다.

Teledyne DALSA의 지슬랭 보프레(Ghislain Beaupré) 부사장 겸 몬트리올 지사장은 “Z-Trak 시리즈는 다채롭고 비용 효율적이며 강력한 기술 기반을 선보인다”며 “이와 같은 강력한 기반은 월등한 결과를 얻어낼 뿐만 아니라 향후 당사의 첨단 센서와 소프트웨어 역량을 바탕으로 하는 미래 혁신의 장을 형성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