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양자 컴퓨터 사용시 위조 불가능한 서명 생성

2019-04-12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양자 컴퓨터 암호해독 기법에 내성있는 최신 세대 암호 알고리즘
디지털 보안을 양자로부터 안전한 구현 단계로 이전 가능


아이데미아(IDEMIA)가 양자 내성 스마트 카드를 개발하기 위해 보안 요소/스마트 카드에 양자 이후(post-quantum) 알고리즘을 적용해 인증을 강화하기 위해 양자 컴퓨터를 사용할 때 위조가 불가능한 서명을 생성했다. 마찰 없는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면서 문서는 2초 이내에 사인할 수 있다. 이들 아이데미아 스마트 카드는 내성을 갖도록 ‘설계’됐다.
 
아이데미아는 비밀 요소(키 및 PIN/생체 인식 자격 증명)의 이동성과 비밀 보장을 제공하는 보안 요소/스마트 카드를 활용하여 양자로부터 안전한 비대칭 암호 시스템을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이 솔루션은 디지털 보안을 양자로부터 안전한 구현 단계, 즉 공개 키 기반구조, 사람과 사물(IoT)의 안전한 인증, 전자 서명과 같은 신뢰성 있는 서비스 등으로 이전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아이데미아는 완전히 새로운 이 스마트 카드 솔루션을 가지고 보안 기관이나 국방부를 포함한 정부 기관 같은 고객의 인증, 논리적 접속, 행동 추적, 데이터 암호화 및 보호 등 업무의 필요성에 대응할 예정이다.

장-크리스토프 퐁되르(Jean-Christophe Fondeur) 아이데미아 연구개발 담당 총괄부사장은 “아이데미아는 국가 보안기관, 정부 및 민간 부문이 보안을 지속적으로 보장할 수 있게 하는 신뢰성 있는 파트너”라며 “아이데미아는 이 혁신 기술을 통해 양자 이후 알고리즘을 스마트 카드에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회사의 연구개발 팀은 고객이 시대에 앞서서 미래에 대비하게 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