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위한 Cloud Native 솔루션 출시
  • 2019-04-2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자동화 서비스 이용해 가상 머신과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실행 가능
CSI 드라이버를 통해 영구 블록 및 파일 스토리지 생성


뉴타닉스(지사장 김종덕)가 Cloud Native 스택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한 쿠버네티스와 지속적인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 다이내믹 컨테이너에 대한 관측 및 모니터링과 관리형 데이터베이스를 단 하나의 단순한 스택으로 설치, 관리 및 운영할 수 있다.

고객들은 뉴타닉스 HCI 플랫폼과 함께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자동화 서비스를 이용해 가상 머신과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개발 및 실행할 수 있다.
 
IDC는 컨테이너 인프라 소프트웨어 시장이 2017년 131만 1천 달러 규모에서 2022년 15억 5천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특히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큰 성장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늘날까지는 주로 웹-스케일 기업들이 이를 도입해왔지만 점차 엔터프라이즈 환경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IDC는 “엔터프라이즈들이 기술을 학습하기 시작했으며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접근방식을 바꾸기 시작했다. 많은 기업들이 조사 및 테스트에 돌입했으며, 소수 계층이 컨테이너를 실제로 경험하거나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퍼링을 통해 기업들은 단순하고, 안정적인 온-프레미스 툴 및 자동화의 이점을 활용한 신속한 개발, 확장형 애플리케이션의 CI/CD(지속적인 통합 및 배포)를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마치 클라우드와 같은 쿠버네티스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스택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단순하고 빠르게 쿠버네티스를 설치하고, CSI 드라이버를 통해 영구 블록 및 파일 스토리지를 생성하며, S3와 호환되는 스토리지를 포함한다. 또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뉴타닉스 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뉴타닉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단순함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며, “이제 기업들은 쿠버네티스 구축 및 유지보수를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Karbon을 이용해 프라이빗 데이터 센터에서 마치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경험으로 쿠버네티스를 설치 및 운영할 수 있다.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 흐름에 발 맞춰가고자 하는 오늘날, 뉴타닉스는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 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를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 고객들이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익스테라 잭 힐리아드(Zach Hilliard) SREs 담당 수석 디렉터는 “뉴타닉스 Karbon을 이용해 단 몇 분만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설치했다”며, “Karbon을 도입하기 전에 쿠버네티스 클러스터를 설치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웠으며, 오랜 시간을 들여야 했다. 이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으며, 더이상 쿠버네티스 인프라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Cloud Native 솔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올해 5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NEXT 중 .NEXT Developer Day에서도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뉴타닉스 소프트웨어 및 APIs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클라우드용 개발 솔루션의 혜택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