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보안 중심의 네트워크 구현하도록 시큐어 SD-WAN ASIC 발표
  • 2019-05-0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SD-WAN ASIC 기반의 새로운 포티게이트(FortiGate) 100F
10배 빠른 성능과 새로운 SD-WAN 기능 제공해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기업들이 보안-중심의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초의 SD-WAN ASIC을 포함한 새로운 시큐어 SD-WAN 솔루션을 발표했다.
 
많은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연결을 위해 SD-WAN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보안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 최근 가트너의 보고서에 의하면 응답자의 72%가 WAN과 관련된 가장 큰 관심사로 ‘보안’을 꼽았다. 이에 포티넷은 고객들이 다음과 같은 새로운 혁신을 통해 보안 중심의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례 1: 엔터프라이즈 WAN 엣지(WAN Edge)에서의 디지털 전환

SaaS 및 멀티-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이 증가하고, WAN 엣지(WAN Edge)를 "애플리케이션 인식형(application aware)"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포티넷은 업계 최초의 SoC4 SD-WAN ASIC을 발표하게 되었다. SoC4 SD-WAN ASIC는 5,000여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가장 신속한 식별 및 스티어링(steering, 조종)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시에 발생되는 지연 현상을 없애고, 오버레이 성능을 가속화할 있으며, 비즈니스-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로우 레이턴시(저-지연) 및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SoC4 SD-WAN ASIC 기반의 포티게이트(FortiGate) 100F 차세대 방화벽은 SD-WAN 기능과 지능적인 보안 기능을 하나의 단일 제품에 통합했다. 포티게이트(FortiGate) 100F는 경쟁사보다 10 배 빠른 성능을 제공하며, 다른 장치 없이도 향후 원활한 확장을 지원하는 통합 10G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사례 2: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없이 WAN 운영 비용 절감

기업들은 WAN 비용을 낮추면서 더 높은 대역폭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MPLS에서 광대역으로 전환하고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통합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의 경험 품질이 저하될 수 있다. FortiOS 6.2의 새로운 SD-WAN 기능은 고객들이 새로운 WAN 링크 조정을 통해 가장 변동적인 WAN 연결을 처리하고,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우수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SD-WAN 기능을 통해 온디멘드 방식으로 WAN 대역폭을 측정하고 패킷 기반 스티어링(steering, 조종)을 위한 오버레이 대역폭을 통합하여 최상의 사용자 경험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례 3: WAN 엣지(WAN Edge) 운영 단순화 및 SD-브랜치(SD-Branch) 통합

현재 많은 고객들은 WAN 엣지(WAN Edge)를 구현하기 위해 여러 포인트 제품 및 관리 콘솔을 사용하고 있다. 이에 포티넷은 가장 복잡한 구축도 단순화시킬 수 있도록 SD-WAN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포티넷 360 보호 서비스(Fortinet 360 Protection Services)를 발표했다. 포티넷 360 보호 서비스(Fortinet 360 Protection Services)에는 관리 업무를 향상시키기 위해 단일 창(single-pane-of-glass) 방식으로 VPN 구축을 단순화하는 오버레이 컨트롤러 오케스트레이션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포티넷의 포티매니저(FortiManager)는 온프레미스 및 멀티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WAN 엣지(WAN Edge)에 대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WAN 엣지(WAN Edge) 운영을 더욱 단순화하기 위해 포티넷은 SD-WAN 및 브랜치 액세스 레이어간 보다 심층적인 통합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포티넷의 새로운 SoC4 SD-WAN ASIC은 WAN 엣지(WAN Edge), 액세스 포인트 및 스위치 전반에서 보안 기능의 확장을 가속화하여 SD-브랜치(SD-Branch) 전환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지사가 100곳이든 10,000곳이든 보안 중심의 네트워킹 구현"

포티넷은 포티게이트 시큐어 SD-WAN(FortiGate Secure SD-WAN) 솔루션을 통해 업계 최고의 SD-WAN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으며 성장의 모멘텀을 주도하고 있으며, NSS랩 테스트 보고서에서 SD-WAN 부문 “추천” 등급을 받은 솔루션이기도 하다. 오늘 발표된 SoC4 SD-WAN ASIC을 통해 고객들은 지사가 100 곳이든 10,000 곳이든 관계없이 보안 중심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완전히 연결된 브랜치 엣지(branch edge)를 실현할 수 있다.
 
포티넷 제품 및 솔루션 총괄 선임 부사장 존 매디슨(John Maddison)은 "이제 WAN 엣지(WAN edge)는 디지털 공격 면의 일부가 되었다. 이에 네트워크 엣지단에 병목현상이 생겨서는 안된다. 기업 지사를 위해 최적의 성능과 보안을 기반으로 SD-WAN, WAN 최적화, 보안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포함한 업계 최고(best-of-breed)의 WAN 엣지(WAN edge)를 제공하는 것은 디지털 경험 구현에 매우 중요하다. 포티넷의 SoC4 SD-WAN ASIC을 통해 기업들은 지사가 100 곳이든 10,000 곳이든 관계없이 보안 중심의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을 구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보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