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고감도 모델 Spectrum Master MS2762A 출시
  • 2019-09-2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기초적인 스펙트럼 분석 기능 요구하는 설계 및 제조 환경 위한
경제성 운용효율성 뛰어난 포켓 사이즈 USB 스펙트럼 분석기



안리쓰(Anritsu Company)는 9kHz ~ 170GHz까지 더욱 늘어난 광대역 주파수 커버리지를 지원하도록 자사의 Spectrum Master MS2760A 울트라 포터블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을 확장했다. 또한 이와 함께 가장 까다로운 감도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6GHz ~ 170GHz 까지의 커버리지를 지원하는 고감도 모델 제품군 Spectrum Master MS2762A 를 새롭게 출시했다.

                             

태블릿 기반의 포켓 사이즈 솔루션인 이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동적 범위와 유연성 및 휴대성을 겸비하여 설계 및 제조 엔지니어가 최대 170GHz 의 CW(continuous wave) 신호 상에서 채널 세기, 점유 대역폭, 인접 채널 세기, 고조파 측정 같은 기본적인 스펙트럼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와 함께 Spectrum Master MS276xA 울트라 포터블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은 점점 더 늘어나는 신흥 밀리미터파(mmWav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벽하고 비용효율적인 검증 툴 세트를 제공한다.

소형 폼팩터의 고성능 장비

2가지 모델의 Spectrum Master MS2760A와 8 종의 입문용 Spectrum Master MS2762A 가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Spectrum Master MS276xA 울트라 포터블 스펙트럼 분석기 제품군은 70GHz 에서 통상 108dB 의 탁월한 동적 범위를 제공하는 직결 솔루션이 되었다. Spectrum Master MS2762A 고감도 모델은 6GHz ~ 90GHz 범위에서 통상 -141dBm 의 낮은 DANL(Displayed Average Noise Level)을 나타내, C-band 중간 대역부터 E-band 전체 대역까지 수 많은 대역들을 대응할 수 있다.

90GHz 이상에서의 통상 DANL 성능은, 110GHz 까지는 -136dBm, 110 ~ 145GHz 까지는 -129dBm, 145 ~ 170GHz 까지는 -122dBM 을 나타낸다. 이 제품군은 이 같이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엔지니어가 보다 낮은 레벨의 신호까지 볼 수 있게 함으로써, D-band 의 전파 천문학(radio astronomy)을 포함한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Spectrum Master MS276xA 제품군은 노이즈 수준이 매우 낮아 제조 과정에서 밀리미터파 및 포인트투포인트 라디오에 대한 정확한 스펙트럼 마스크 테스트가 가능하다. 진폭 정확도는 통상 ±1dB 로서, 엔지니어에게 보다 높은 측정 신뢰도를 제공하며, 전반적인 제품 성능도 향상시킨다.

새로운 모델의 스위핑 속도는 6GHz ~ 170GHz 전체 주파수 범위에서 통상 24 초 이하(프로세서 속도에 따라 다름)로서, 테스트 시간을 줄여준다.

콤팩트한 크기로 측정을 간소화

이 USB 스펙트럼 분석기는 초소형 설계라 DUT(device under test)에 직접 연결이 가능해 밀리미터파 측정에 대한 정확도와 감도를 향상시킨다. 따라서 다른 주파수 대역을 보기 위해 외부 믹서를 교정하거나, 장비 설정을 변경해야 할 필요가 없다. 외부 믹서를 교정할 필요가 없는 만큼 테스트 설정 및 측정 작업도 간단하다.

이 초소형 스펙트럼 분석기를 활용하면, 덩치 큰 스펙트럼 분석기나 전력 범위가 제한적인 파워 미터보다 더욱 확장된 OTA 테스트가 가능하다. 가격 역시 새로운 장비가 기존의 밀리미터파 벤치 스펙트럼 분석기보다 30% 더 저렴하다.

USB 확장기를 사용하면 원격 측정도 가능해, 안테나 또는 경로 손실 측정 같이 원거리에서 측정이 이루어지는 애플리케이션에도 매우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안리쓰 Spectrum Master MS276xA 170GHz 울트라 포터블 스펙트럼 분석기는 응답성이 뛰어나고 동작 속도도 훨씬 빠른 고급 GUI 를 채택하고 있다.

이 새로운 Spectrum Master MS276xA 제품군은 표준 전력과 CW 테스트를 필요로 하는 많은 연구개발 및 제조 애플리케이션에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응용 분야에는 자동차용 레이더나 마이크로파 라디오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하여, 물체 탐지 레이더, 전파 천문학, 고해상 군용 레이더, 안테나 빔 패턴 테스트(체임버 내 또는 실외) 등 110GHz 이상의 밀리미터파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