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News] 업계가 직면한 최대 난제, AI 조작화 연구 가속화

2019-10-07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엘리먼트 AI, 2억캐나다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글로벌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인 엘리먼트 AI(Element AI)가 2억 캐나다달러(1억 5,140만 미국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엘리먼트 AI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지속적인 AI 제품 개발과 함께 고객들의 ‘AI 조작화(operationalization)’ 수요를 충족시키는 솔루션의 배포와 상용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장 프랑스와 가녜, 엘리먼트 AI CEO는 “AI 조작화(Operationalizing AI)’는 현재 업계가 직면한 최대 난제이며 AI를 연구 단계에서 개념검증(proof-of-concepts) 단계로 발전시켜 이를 운영에 전략적으로 적용하고 실질적인 사업성과를 거두는 데 성공한 기업 역시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이러한 도전과제를 이해하는 신규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그들의 전문성과 연계해 시장에 AI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퀘백주 연기금이 AI 솔루션 상용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조성한 CDPQ-AI 기금 투자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에몽은 “퀘벡주 연기금은 이번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에서 퀘벡주의 글로벌 위상을 구축하고 강화해 나가는 데 적극 기여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