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반도체] 인피니언 “Si에서 SiC, GaN까지…효율 높은 전력 기술 제공해”
  • 2020-05-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



전력 반도체가 사용되는 모든 분야에는 공통적으로 갈수록 더 높은 전력 밀도, 더 소형화된 크기, 더 가벼운 무게, 비용 절감이 요구된다.

이는 에너지 비용 상승이 주된 요인이며, 규제 기관이나 표준 규격에서 점점 더 낮은 전력대로 갈수록 더 높은 효율을 요구하고 있다. 휴대기기부터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배터리로 작동되고 있으며, 배터리의 한정된 전력을 더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 효율을 높이는 것이 요구된다.

수년 전부터 엔지니어들이 회로 디자인 향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어느 정도 높여 왔지만, 이제는 잠재력이 높은 와이드 밴드갭 소재(SiC, GaN)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피니언은 현재 시장에서 실리콘(Si), 실리콘 카바이드(SiC) 및 갈륨 나이트라이드(GaN) 3가지 전력 기술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microamps에서 megawatts에 이르는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인피니언의 포괄적인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IGBT, 전력 MOSFET, GaN e-mode(enhancement mode) HEMT, 전력 디스크리트, 보호 스위치, Si 드라이버, GaN 드라이버, IGBT 모듈, 지능형 전력모듈 (IPM), 선형 레귤레이터, 모터 제어 솔루션, LED 드라이버 및 AC-DC, DC-DC 및 디지털 전력 변환 솔루션


1. 스위칭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이 매력
CoolSiC™ MOSFET 650V 제품군



CoolSiC™ MOSFET은 점점 증가하는 에너지 효율, 전력 밀도, 견고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한다. CoolSiC MOSFET 650V 제품은 27mΩ 부터 107mΩ에 이르는 온-저항 (RDS(ON)) 정격을 갖는다. 표준 TO-247 3핀 뿐만 아니라 TO-247 4핀 패키지로도 제공되어, 스위칭 손실을 더 낮출 수 있다.

650V CoolSiC MOSFET은 시중의 다른 실리콘 및 실리콘 카바이드 솔루션 대비 고주파수에서 스위칭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 등 매력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가장 우수한 수퍼정션 CoolMOS™ MOSFET 대비 약 80퍼센트가 더 낮다. 또한 인피니언은 1채널 및 2채널 전기적 절연형 EiceDRIVER™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제공한다.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은 서버, 텔레콤, 산업용 SMPS,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 에너지 저장 및 배터리 포메이션, UPS, 모터 드라이브, EV 충전 등이다.


2. 프리미엄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에 ‘딱’
산업용 CoolGaN™ 400V 및 600V 제품


CoolGaN 400V 제품 (IGT40R070D1 E8220)은 프리미엄 하이파이(HiFi) 오디오 시스템에 적합하다. 기존에는 부피가 큰 선형 증폭기나 튜브 증폭기를 사용했으나, 이제 Class D 출력 스테이지에 CoolGaN 400V 스위치를 사용하여 오디오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청음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CoolGaN 600V 산업용 제품(IGLD60R190D1)을 사용하면 저전력 SMPS나 통신용 정류기 같은 저전력 및 중간전력 애플리케이션의 가격대 성능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CoolGaN 제품군의 모든 제품은 JEDEC 표준을 충족한다.

또한, 낮은/선형 Coss, 제로 Qrr, “normally-off” 스위치를 특징으로 하는 CoolGaN 400V 스위치는 더 매끄러운 스위칭과 더 선형적인 Class D 출력 스테이지를 가능하게 한다.


3. 전력밀도와 에너지 효율의 새로운 기준제시
동급 최상 가성비 600V CoolMOS™ S7 수퍼정션 MOSFET




새롭게 출시된 600V CoolMOS™ S7 제품군은 MOSFET을 저 주파수로 스위칭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밀도와 에너지 효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CoolMOS S7 제품군은 전도 성능 최적화, 향상된 열 저항 및 높은 펄스 전류 용량을 특징으로 하며, 모두 최고 품질 표준이다. 타깃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능동 브리지 정류, 인버터 스테이지, PLC, 파워 솔리드 스테이트 릴레이, 솔리드 스테이트 회로 차단기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10mΩ CoolMOS S7 MOSFET은 업계 최저 RDS(on) 제품이다.

이 제품군은 저주파수 스위칭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도 손실을 최소화하고 빠른 응답 시간 보장 및 효율을 높이도록 설계되었다. CoolMOS S7 디바이스는 CoolMOS 7 제품 대비 더 낮은 RDS(on) x A를 제공하므로, 낮은 온 저항과 가격대로 스위칭 손실을 줄인다. CoolMOS S7 제품은 고전압 스위치로 업계 최저 온 저항(RDS(on))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전력   #SiC   #GaN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