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 점프AR 캐릭터 ‘냥이’ 3D 이모티콘 제작

2020-07-02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SK텔레콤 점프AR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가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자사의 5G기반 서비스 ‘점프AR(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를 3D 이모티콘으로 만든 ‘뭘봐? 빨리 놀아줘~Jump! 냥이(이하 ‘Jump! 냥이’)’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또한 SK텔레콤과 카카오VX는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과 ‘무지’ 등이 등장하는VR게임 ‘프렌즈 VR월드’도 개발 협력해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Jump! 냥이’ 이모티콘은 SK텔레콤 ‘점프AR·VR’ 앱의 대표 캐릭터인 ’냥이(고양이)’를 주인공으로 ‘냥이’의 표정과 행동을 상황에 맞춰 24가지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이용자는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Jump! 냥이’ 이모티콘은 고양이의 표정 하나하나의 세밀한 움직임과 터럭·질감·원근감 등을 살린 3D 이모티콘으로 풍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

‘냥이’는 점프 AR에서 새침하다가도 순식간에 애교를 부리는 캐릭터로 이모티콘에서도 감정 기복이 큰 고양이의 모습을 보여준다. 만사가 귀찮더라도 한번 흥이 나면 춤추고 뛰어다니는 성격으로 사용자들에게 ‘랜선 집사의 미소’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