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 머신러닝 개발 환경과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 2020-10-2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eIQ™ 머신러닝 개발 환경 확대를 위해 Au-Zone Technologies와 투자 체결

NXP 반도체가 머신러닝 개발 환경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캐나다에 소재한 Au-Zone Technologies와 독점적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용이 간편한 ML 도구를 갖춘 NXP의 elQ 머신러닝(ML)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과 엣지 ML용 실리콘 최적화 추론 엔진 오퍼링을 확대했다.



또한 NXP는 Arm의 기술 파트너로서, Arm® Ethos-U™ microNPU(Neural Processing Unit, 신경망 처리장치) 아키텍처를 발전을 위해 Arm과 협력을 진행해 오고 있다. NXP는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및 IoT 엣지 부문에 에너지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ML 솔루션을 구현하기 위해 Ethos-U65 microNPU를 자사의 차세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통합할 계획이다.

론 마티노(Ron Martino), NXP 엣지 프로세싱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NXP의 탄력적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고객들이 혁신적인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하도록 돕는 효율적인 제품 플랫폼과 광범위한 생태계를 제공한다. 우리의 목표는 NXP 내의 기술 개발 외에도 이러한 Arm 및 Au-Zon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NXP 프로세서의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이와 동시에 고객들의 생산성을 향상하며, 고객들의 신제품 출시 시기(TTM)를 단축하는 것이다. NXP의 비전은 고객들이 소유 비용을 낮추고, 중요한 데이터 보안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인간 대 기계 상호작용의 형태를 개선해 안전성을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전했다.

Au-Zone의 DeepView™ ML Tool Suite는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와 워크플로(workflow)로 elQ를 강화해, 어떠한 수준의 개발자라도 NXP 엣지 프로세싱 포트폴리오에서 데이터세트 및 모델을 임포팅(import) 하고, NN 모델 및 ML 워크로드를 빠르게 훈련시키고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NXP의 elQ-DeepView ML Tool Suite는 오늘날의 산업 및 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자들에게 NXP 디바이스에 공공 및 사유 NN 모델들을 간결화(prune), 양자화(quantize), 인증(validate), 배포(deploy)시키는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표적형 그래프 수준의 프로파일링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고유한 런타임 통찰력을 제공하여 NN 모델 아키텍처, 시스템 매개변수, 런타임 성능을 최적화한다. 사용자들은 NXP elQ에 오픈소스 추론 기술을 보완하는 Au-Zone의 DeepView 런타임 추론 엔진을 추가함으로써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NXP 디바이스에 ML 워크로드와 성능을 신속히 제공하고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이 런타임 추론 엔진의 핵심 기능은 각각의 SoC 아키텍처에 적합하도록 시스템 메모리 사용과 데이터 이동을 최적화하는 것이다.

브래드 스콧(Brad Scott), Au-Zone CEO는 “Au-Zone은 NXP와 이번 투자를 진행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특히 머신러닝 가속기 추가에 대한 흥미로운 로드맵을 세우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DeepView™를 개발해 개발자들에게 직관적인 툴과 추론 기술을 제공해왔기 때문에, 이번 파트너십은 임베디드 ML 기능 제공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실리콘, 런타임 추론 엔진 기술, 그리고 개발 환경의 합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NXP와 엔지니어링 부분에서 십년간 협력해온 노력에 기반한 것으로, OEM이 추론을 엣지로 계속 전환시켜 나감에 따라 더 개선된 머신러닝 기술과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인공지능   #임베디드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