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전망] 인피니언 “코로나에도 구조적 성장동력은 유효, 팬데믹이 디지털화 가속화”
  • 2021-01-05
  • 라인하드 플로스 박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코로나 바이러스에도 불구하고 인피니언의 구조적 성장 동력은 유효합니다. 어떤 측면에서 팬데믹이 경제와 사회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격변의 시기를 거치고 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는 자율주행 전기차로 항상 온라인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이러한 진화를 위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자동차 전자장치이고 반도체 솔루션인데, 시스템 전문성을 보유한 인피니언이 자동차 회사들의 이러한 변화의 여정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라인하드 플로스 박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

전세계적으로 e-모빌리티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차량 전반에 걸쳐서 엄격한 CO₂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소비자들의 인식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독일에서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선택하고 있는데, 지난 9월 배터리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 등록 대수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배나 증가했습니다.


“인피니언은 경쟁사들보다 더 일찍 자동차용 전력 반도체 시장에
투자해 왔으며, 매출 상위 20개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
15개 차종의 파워트레인에 인피니언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다.
(중략) 우리는 계속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를
구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2020년 등록된 신차 10대 중에 한 대가 전기 엔진을 장착하였습니다. e-모빌리티가 널리 확산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많습니다. 전력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는 인피니언은 전기차 주행 거리를 늘리고, 충전 시간을 단축하고, 전기차 가격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전기차가 더 많이 보급되는 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에 탑재되는 반도체 금액은 내연 엔진보다 약 80% 많습니다. 이 추가적인 금액에서 전력 반도체가 약 3/4을 차지합니다.

인피니언은 경쟁사들보다 더 일찍 이 시장에 투자해 왔으며, 매출 상위 20개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 15개 차종의 파워트레인에 인피니언 반도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은 전기차 효율 및 주행거리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피니언은 실리콘 카바이드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왔으며, 전기차 양산 용으로 CoolSiC™ 모듈 공급을 시작했고, HybridPACK™ Drive 전력 모듈 역시도 출하 개수가 수억 개를 돌파했습니다. 인피니언은 계속해서 친환경적이고, 안전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를 구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문제이자 인피니언의 또 다른 성장 동력은 에너지 효율입니다. 파리 기후 협정에서 정한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에너지를 청정하게 생산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날 전세계 에너지 수요의 1/3은 전기 형태로 소비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 가속화될 것입니다.

신재생 에너지원을 활용해서 전력을 생산하고 전기를 효율적으로 전송하고 사용함으로써 CO₂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는데, 에너지 공급 사슬 전반에 걸쳐서 인피니언의 전력 반도체가 사용됩니다. 인피니언의 제품과 솔루션은 약 8600만 유럽인들의 연간 전기 소비량에 맞먹는 만큼의 생태적인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통신입니다. 2010년에서 2019년 사이에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은 12배 증가했습니다.

2020년 2월에서 4월 중순에만 거의 40%가 증가했는데, 이것은 주로 비디오 스트리밍, 화상 회의, 온라인 게임, 소셜 네트워크 사용이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국제 에너지 기구(IEA)의 최근 보고서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와 전송 네트워크의 예상되는 전력 수요 증가를 제한하고 원활한 데이터 흐름을 보장하려면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원장치가 필요합니다. 인피니언은 이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IoT 디바이스 업체들은 데이터를 포착하고 처리해서 자사 제품을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찾고 있다.
이를 위해 쉽고 빠르게 통합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반도체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인피니언은 반도체 노하우와 시스템에 대한 이해로
“사용하기 쉽게”와 “플러그 앤 플레이”를 추구한다.”



IoT 구현에 핵심적 역할

IoT는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기술 트렌드로 우리 생활의 모든 면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수십억 개의 디바이스들이 전자장치, 소프트웨어, 센서를 탑재하고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인피니언의 반도체 솔루션은 IoT 구현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센서는 주변 정보를 포착하고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합니다.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이 데이터를 처리하고 제어 신호를 생성합니다. 엑추에이터는 제어 신호를 동작으로 실행합니다.



커넥티비티 솔루션은 디바이스를 서로 연결하고 클라우드로 연결합니다. 보안 솔루션은 데이터 전송을 보호하고 디바이스 무결성을 달성합니다. 이렇게 해서 실제 세상과 디지털 세상을 연결합니다. IoT 디바이스 업체들은 데이터를 포착하고 처리해서 자사 제품을 ‘스마트’하게 만들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쉽고 빠르게 통합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반도체 솔루션을 필요로 합니다. 인피니언은 반도체 노하우와 시스템에 대한 이해로 “사용하기 쉽게”와 “플러그 앤 플레이”를 추구합니다.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은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우수한 가격대 성능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싸이프러스를 인수하여 인피니언은 IoT 시장의 시스템 솔루션 선도 회사로 한 걸음 더 앞서가게 되었습니다. 인피니언의 시스템 솔루션은 IoT를 더 스마트하고, 에너지 효율적이고, 보안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인피니언은 싸이프러스를 인수하여 전략적으로 한 차원 도약하게 되었습니다. 전문 인력과 기술력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강하여 더 많은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피니언은 싸이프러스와 함께 성장을 이어갈 것입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임베디드   #자동차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