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지원 위한 테스트 솔루션 출시

2021-03-23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텍트로닉스가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지원을 위한 TekExpress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는 업계 최초로 멀티 기가비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을 지원해 갈수록 복잡해지는 오토모티브 디자인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자율 주행, 5G, 커넥티드 카 솔루션 등 최신 오토모티브 기술이 개발되면서 차량 전자 서브 시스템 간 안정적인 전송을 보장하려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경로를 테스트해야 한다.



TekExpress 멀티 기가비트 자동차 이더넷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솔루션은 자동화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이다. 최대 10Gb/s의 PMA 트랜스미터 측정 요구 사항에 맞게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칩셋 및 ECU에 대한 검증 및 디버깅을 더 빠르고,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이는 최신 버전의 IEEE 802.3ch 멀티 GBASE-T1 사양에 맞는 완전히 자동화한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이다.

텍트로닉스의 마켓 솔루션 담당 총책임자 Raajit Lall은 “텍트로닉스 TekExpress 멀티 기가비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은 안정적이고 편리하며 빠른 멀티 기가비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적합성 및 테스트 지원에 대한 필요를 충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은 PAM4 변조를 사용해 빠른 데이터 속도, 높은 안정성을 달성하면서 신호 무결성의 경계를 허물고 적합성•디버깅•검증에 더 높은 성능 측정을 요구한다. DPOJET, PAM4 분석 같은 디버그 도구도 오류의 근본 원인을 빠르게 찾아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Lall은 “텍트로닉스는 꾸준히 Open Alliance에 참여하고 있고,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통해 차량 내 네트워크 테스트 사양과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테스트를 보장하는 방법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솔루션은 오토모티브 이더넷을 위한 업계 선두의 자동 적합성 솔루션 제품군에 포함되며,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와 원활하게 연동된다. 또 TekExpress 자동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므로 엔지니어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배울 필요가 없다.

그뿐만 아니라, 오토모티브 이더넷 표준을 위한 10BASE-T1S, 100-BASE-T1 및 1000BASE-T1 적합성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이라는 텍트로닉스의 기존 차량 내 네트워크 솔루션 제품을 개선한다.

텍트로닉스 IEEE 802.3ch 멀티 기가비트 이더넷 자동 적합성 애플리케이션은 DPO70000 SX/DX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기반의 10G/5G/2.5GBASE-T1 오토모티브 이더넷 물리 매체 접속 장치(PMA) 트랜스미터 적합성 테스트용으로 전 세계에 공급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텍트로닉스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1 베스트 & 2022 포커스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