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차량용 하프 브리지 전력 모듈 발표

2021-10-13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EasyPACK™ 2B EDT2,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유연하고 확장가능한 차량용 하프 브리지 전력 모듈 EasyPACK™ 2B EDT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750V EDT2 디바이스의 최대 전력은 인버터 조건에 따라서 50kW 및 230Arms에 달하므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의 인버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지난 10년 동안 인피니언은 산업용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칩셋을 채택한 5천만 개 이상의 EasyPACK 모듈을 출하했다. 이 패키지에 EDT2 (Electric Drive Train) 기술을 적용하여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음으로써 인피니언은 EasyPACK 모듈 제품군의 적용 범위를 트랙션 인버터로까지 확대하게 되었다.

EDT2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경부하 조건에서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는 것이다. EDT2 칩은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손실을 크게 낮추며, 인피니언의 이전 세대 칩보다 20퍼센트 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EasyPACK은 모듈 통합을 간소화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쓰루홀 디스크리트 패키지나 HybridPACK™ 1 패키지와 비교하여 더 이상 핀을 솔더링할 필요가 없는 PressFIT 기술로 시스템 조립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패키지 크기가 소형이므로 3개 EasyPACK 2B가 하나의 HybridPACK 1보다 30퍼센트 더 적은 면적을 차지한다. 따라서 매우 컴팩트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뛰어난 디자인을 달성할 수 있다. EasyPACK 2B EDT2는 AQG324 표준을 완벽하게 충족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