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페이스 커넥트’, 자동차가 사람을 알아보네

2021-11-19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선명한 동영상을 표현하는 동영상응답속도(MPRT)란

MPRT(Motion/Moving Picture Response Time)란 디스플레이에서 동영상의 응답시간을 뜻하는 용어로, 일정속도로 움직이는 영상에서 잔상이 생겼다가 사라지는 시간을 뜻한다.

디스플레이의 MPRT 단위가 작을수록 더 자연스럽고 선명한 동영상을 표현할 수 있다. MPRT 수치가 작은 디스플레이일수록 잔상(끌림 정도)이 적게 발생하며, 액정이 불필요해 반응 속도가 빠른 자체발광 방식의 OLED 디스플레이의 경우 짧은 MPRT와 빠른 응답속도를 구현하므로 보다 선명한 화질을 표현할 수 있다. (출처: 삼성디스플레이 뉴스룸)


‘페이스 커넥트’, 자동차가 사람을 알아보네

제네시스 GV60의 페이스 커넥트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자동차가 운전자의 얼굴을 인식해 차 키나 스마트폰 없이도 차량 도어를 잠금 및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대 2명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도어 핸들 터치 후 B 필러에 위치한 카메라에 운전자 얼굴을 인식시키면 잠금 장치가 열린다.

이외에도 페이스 커넥트는 개인화 시스템을 지원한다. 차량 내부 여러 전장 시스템들이 별도의 조작 없이 해당 프로필의 운전자가 미리 입력한 정보들로 세팅되기 때문에 바로 최적화된 운전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출처: 현대자동차 HMG JOURNAL)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1 베스트 & 2022 포커스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