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Product] NXP반도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첨단 솔루션 개발”
  • 2021-12-0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NXP 반도체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더 나은 삶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하여,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 월드를 만들고 있다. NXP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보안 연결 솔루션의 선도 기업으로서, 자동차, 산업 및 IoT, 모바일, 통신 인프라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NXP는 60년 이상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2만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20년 매출은 미화 86억 1천만 달러이다. www.nxp.com


임영도 대표이사, NXP반도체

 2021 Best Product 
1.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S32G2 & 레이더 프로세서 S32R294
2.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

 2022 Focus Product 
1. i.MX 93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2.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칩 세트



BEST 1. 차량용 네트워크 프로세서 & 레이더 프로세서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 및 무선 업데이트

 

NXP 반도체의 S32G2 차량용 네트워킹 프로세서는 안전한 클라우드 연결 및 무선(OTC) 업데이트를 위한 서비스 지향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

이 프로세서는 사용량 기반 보험과 차량 상태 관리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도메인 및 구역 컨트롤러 역할을 함으로써 차세대 차량 아키텍처를 구현하고, 첨단 운전자 지원 및 자율주행 시스템에서의 고성능 ASIL D 안전 프로세서 역할도 수행한다. S32G2는 TSMC의 16nm 기술을 도입하면서 여러 장치를 하나로 통합하고, 프로세서의 설치 공간을 줄이는 강력한 시스템 온 칩(SoC)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16nm 기술로 구현된 S32R294 레이더 프로세서는 NCAP 및 첨단 코너 레이더 뿐만 아니라 장거리 전방 레이더, 동시 사각지대 감지, 차선 변경 보조 및 고도 감지와 같은 고급 멀티 모드 사용 사례를 위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 구현을 위해 필요한 성능을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한다.



BEST 2.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
자율 관리형 온다이 보안 서브시스템

 

NXP 반도체의 엣지락(EdgeLock)™ 보안 엔클레이브(enclave)는 사물 인터넷(IoT) 엣지 디바이스를 공격이나 위협으로부터 지능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사전 구성된 자율 관리형 온다이(on-die) 보안 서브시스템이다.

NXP의 신규 i.MX 8ULP, i.MX 8ULP-CS 및 i.MX 9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내장된 보안 서브시스템으로 완벽 통합된 제품으로, IoT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시스템 차원의 보안 인텔리전스 구현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개발자는 이 보안 엔클레이브를 통해 보안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으며,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하는 새로운 방법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보안 엔클레이브를 엣지버스 프로세서 제품군에 통합함으로써 NXP는 스마트 홈 디바이스, 웨어러블, 휴대용 의료 기기, 스마트 어플라이언스, 임베디드 제어 및 산업용 IoT 시스템을 포함한 수천 개의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첨단 보안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광범위한 확장성 옵션을 개발자에 제공한다.



FOCUS 1. i.MX 93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사용자 니즈 예측하는 머신 러닝 지원


NXP의 i.MX 9 시리즈의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i.MX 93 제품군은 사용자의 니즈를 예측해 자동화해주는 머신 러닝 기능을 활용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Arm Ethos-U65 microNPU를 구현하고 이를 최첨단 보안 및 높은 수준의 통합 기능과 결합해 엣지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보안 머신 러닝을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군의 속성을 통해 개발자는 음성 지원 스마트 홈이나 스마트 빌딩 시스템에서부터 저전력 산업용 게이트웨이 및 자동차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을 다룰 수 있게 된다.

시스템 입력을 처리해 로컬에서 높은 정확도로 지능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시스템은 엣지의 성장에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i.MX 93 제품군은 업계 최초의 256 MAC/사이클 Arm Ethos-U65 microNPU를 포함한 모든 SoC 주변 장치에 완벽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최대 2배 1.7GHz Arm Cortex-A5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실시간 Cortex-M33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 시스템을 포함한 이기종 멀티 코어 아키텍처를 활용한다. 이 아키텍처는 배터리 수명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 효율적인 고성능 프로세서가 필요한 배터리 구동 소형 IoT 디바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동급 최고의 전력 효율적인 머신 러닝 성능을 제공한다.



FOCUS 2. 와이파이 6E 트라이 밴드 칩 세트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토대 마련해

NXP 반도체는 자사 첫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SoC인 CW641 와이파이 6E 트라이밴드 SoC을 발표하며, 6GHz 대역에서 가동되는 새로운 와이파이 6 디바이스 시대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NXP는 해당 6GHz 대역을 사용하며 향상된 처리량, 성능, 신뢰성 및 지연 시간으로 와이파이 용량을 높이는 와이파이 6E 디바이스를 출시했다.

액세스 포인트 및 서비스 공급업체 게이트웨이용으로 설계된 CW641은 신규 6GHz 대역에서 속도를 4Gbps 이상으로 높이고 다중 사용자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용량은 높이고 지연 시간은 줄여 와이파이 사용자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서비스 공급업체는 게이트웨이 플랫폼에 6GHz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여러 디바이스에 가용한 대역폭을 효율적으로 분할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

메시 백홀(mesh back haul)과 클라우드 게임처럼 높은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이 요구되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은 6GHz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데 적합하며, 이를 통해 5GHz와 2.4GHz 대역은 다른 저대역 애플리케이션에 할애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네트워크   #반도체   #보안   #임베디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